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 업계 최초의 플랫폼 애그노스틱 자원 제품군의 1차 제품 출시로 규모별 시민 개발 도입 가속화

직원의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개발 뒷받침해 조직 생산성 증대하고 비용 절감할 시민개발의 잠재력 발휘 시동

2020-10-22 16:40 출처: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

시민 개발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앱을 설계, 구축, 테스트, 배포하는 속도가 가속화될 수 있으며 이로써 팀과 조직은 과거 어느때보다 발빠르게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필라델피아--(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2일 --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세계적 협회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가 시민개발(Citizen Development, 약칭 CD) 관행을 실행하고 확장하려는 기업을 위한 업계 최초의 플랫폼 애그노스틱(Platform-Agnostic) 교육 자원을 21일 출시했다.

출시 예정 제품군 중 1차로 선보인 제품 2종은 바로 이용할 수 있다.

· PMI 시민개발 가이드북(Citizen Development Body of Knowledge, 약칭 CDBOK™)은 개인과 기업이 규모별로 조직에서 시민 개발을 실행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중앙 집중형 자원이다.
· 기초 교육 과정은 시민개발을 소개하고 CD 방법론의 모범 사례를 설명하는 e-러닝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민개발 플랫폼은 직관적인 ‘로코드(low-code)’ 및 ‘노코드(no-code)’ 도구를 사용한다. 따라서 비 기술분야, 비전문가 직원도 코딩을 배우지 않고도 앱, 소프트웨어 솔루션, 엔터프라이즈급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시민개발의 부상은 응용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가치 제공을 가속화하고 조직이 결과를 더 빠르게 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PMI는 시민 개발 도입 촉진을 지원하기에 이상적 위치”라며 “PMI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세계 굴지의 비영리협회로서 지난 50년동안 이해 관계자들이 최신 기술과 자원을 갖춰 변화와 비즈니스 가치를 주도하고 조직 성공에 이바지하도록 돕는 데 힘써 왔다”고 말했다. 프라샤라 사장은 “시민 개발을 위한 올바른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선도적 전문가를 찾아 이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PMI가 보유한 글로벌 표준 개발 경험 및 전 세계 프로젝트 매니저를 위한 인증 교육 경험과 접목했다”며 “거의 모든 국가에 60만여명의 회원과 150만명의 자격소지자를 보유한 PMI는 시민개발 도구와 방법론을 신중하고 자신 있게 적용하고자 하는 조직과 개인에게 적합한 자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민 개발, 다음 단계의 비즈니스 혁신 위한 토대 다져

시민개발은 사업부문의 늘어나는 요구에 대처하며 과부하 상태인 IT 부서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에 따르면 2024년까지 미국에 소프트웨어 개발자 50만명이 부족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샤라 사장은 “시민 개발은 다음 단계의 비즈니스 혁신을 일굴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인공지능(AI)과 같은 기술 발전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에 수반되는 복잡성이 상당 부분 제거됐고 이로써 비전문가가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 전에 없이 짧은 기간에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민주화하고 디지털 혁신 노력에 추동력을 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민 개발은 ‘초민첩(hyper-agile)’ 업무 방식을 가능케 하며 이로써 비용과 개발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시민 개발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앱을 설계, 구축, 테스트, 배포하는 속도가 가속화될 수 있으며 이로써 팀과 조직은 과거 어느때보다 발빠르게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PMI를 통해 기업 차원에서 시민개발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확장

가트너(Gartner)는 적극적인 시민 개발자 수가 2023년까지 전문 개발자의 4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MI의 최신 제품 스위트는 이 같은 전환을 촉진해 조직이 직원들에게 계량화되고 안전한 방식의 시민 개발을 장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트너에 따르면 비즈니스 리더 중 41%가 적극적인 시민 개발 이니셔티브가 진행 중이라고 보고했고 20%는 CD 이니셔티브를 평가 또는 시작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하지만 시민 개발의 이점을 최대로 끌어내려면 기업이 이를 전사적으로 확대해 조직적 운영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프라샤라 사장은 변혁 노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러한 수준의 확장성을 시급히 촉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 같은 니즈가 PMI 최신 솔루션 개발에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프라샤라 사장은 “PMI는 시민개발이 개인과 조직에 힘을 싣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주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조직이 시민 개발을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에 활용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야 할 여러 함정이 있다”며 “시민 개발자의 성공을 뒷받침할 포괄적 방법론과 프레임 워크, 적절한 교육이 부족하다는 것이 한 예”라고 말했다. 그는 “PMI는 벤더에 구애받지 않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전문가가 기초 및 모범 사례를 익히고 조직이 IT 지배구조와 보안을 준수하면서 시민개발의 잠재력을 활성화하도록 뒷받침함으로써 이 간극을 해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IT 부서가 자신 있게 시민 개발을 전사적 범위로 확장해 조직의 혁신 노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PMI 파이프라인 내 시민개발 제품 및 경험

PMI는 1차 솔루션 제공을 시작한 한편으로 향후 수개월 안에 PMI 시민개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정 역할 기반 과정 및 인증, CD 정보와 사고 리더십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포털도 선보일 예정이다. PMI CDBOK™에 이어 구체적 사례 연구와 리더십 관점을 조명한 CD 모범 사례 집행가이드도 내놓을 계획이다.

아래 링크에서 조직 내 시민개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pmi.org/citizen-developer.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개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를 전문 분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적인 선도 협회다. PMI는 글로벌 옹호 활동과 협업, 교육 및 연구를 통해 전 세계 300만명이 넘는 전문가로 하여금 일과 개인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조직화되는 앞으로의 경제인 프로젝트 경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설립 50주년을 맞아 PMI는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활용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기준과 인증, 공동체, 자원, 도구, 학술 연구, 간행물, 전문적 개발 과정 및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통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직업을 더욱 성숙시키기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 웹사이트는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10055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